니가 준 상처로 잘 먹고, 잘 살고 있어!!

저는 Python을 취미 삼아 공부하는 연식이 꽤 지난 어른아이로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한 내용을 찾아보기 쉽도록 제 나름대로 정리하여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Label.py | Tkinter01.이름표 위젯 생성 

파이썬의 Tkinter 모듈를 활용하여 GUI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니다.

Tkinter를 통해 생성하는 모든 위젯은 위에서 아래로 즉, 코드의 작성 순서대로 나열됩니다.

아래의 예제와 같이 변수에 Label 위젯을 담은 후,  변수를 pack()하여 화면에 "이름표"를 표시합니다. 

단, pack()했을 경우, 위젯의 위치를 수정하기가 어렵습니다.

 

Lable.py | 화면에 표시되는 Tkinter의 Lable 위젯

화면에 표시되는 Tkinter의 Lable 위젯

 

Lable.py | Tkinter의 Lable 위젯 예제

from tkinter import *

root = Tk()
root.title("Tkinter") # 타이틀
root.iconbitmap("/PYTHONWORKSPACE/Tkinter/xingtu_icon.ico") # 타이틀 앞에 아이콘 표시 
root.geometry("240x120+100+100")  # 가로크기 * 세로크기 + 화면 x좌표 + 화면 y좌표
root.resizable(False, False)  # x(너비), y(높이) 값 변경 불가 (창 크기 변경 불가)

# Lable : 이름표 위젯 생성
Label1 = Label(root, text="너의 이름은?")
Label2 = Label(root, text="그림비")

# pack() : 생성한 위젯을 화면에 표시 / 한 줄에 하나씩
Label1.pack()
Label2.pack()

# 생성된 프로그램을 순회
root.mainloop()

 

저는 Python을 취미 삼아 공부하는 연식이 꽤 지난 어른아이로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한 내용을 찾아보기 쉽도록 나름대로 정리하여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