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Python을 취미 삼아 공부하는 연식이 꽤 지난 어른아이로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한 내용을 찾아보기 쉽도록 제 나름대로 정리하여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파이썬의 Tkinter 모듈를 활용하여 GUI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니다.
Button 위젯은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한 위젯입니다.
Button 위젯을 padx, pady, fg, bg 의 속성값을 지정하여 꾸며보고,
command의 속성을 연결하여 함수를 실행해 봅니다.
from tkinter import *
root = Tk()
root.title("Tkinter") # 타이틀
root.iconbitmap("/PYTHONWORKSPACE/Tkinter/xingtu_icon.ico") # 타이틀 앞에 아이콘 표시
root.geometry("360x240+100+100") # 가로크기 * 세로크기 + 화면 x좌표 + 화면 y좌표
root.resizable(False, False) # x(너비), y(높이) 값 변경 불가 (창 크기 변경 불가)
# 실행 함수
def Click():
my_label = Label(root, text="너의 이름은?")
my_label.pack()
# quit : 프로그램 종료
quit_button = Button(root, text="EXIT", padx=10, command=root.quit)
quit_button.pack()
# Button : 버튼 위젯 생성
# command : 버튼에 실행 함수 연결 / fg : 글자색 지정 / bg : 배경색 지정
button = Button(root, text="Click? OK!!", command=Click, fg="red", bg="yellow")
button.pack()
# state : 동작 유무
button_state = Button(root, text="Click? NO!!", state=DISABLED)
button_state.pack()
# padx, pady : 버튼의 가로 크기, 세로 크기
button_padx = Button(root, text="padx!!", padx=50, bg="yellow")
button_pady = Button(root, text="pady!!", pady=20, bg="red")
button_padx_pady = Button(root, text="padx!! pady!!", padx=30, pady=10, fg="#FFFFFF", bg="#000000")
button_padx.pack()
button_pady.pack()
button_padx_pady.pack()
# 생성된 프로그램을 순회
root.mainloop()
저는 Python을 취미 삼아 공부하는 연식이 꽤 지난 어른아이로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한 내용을 찾아보기 쉽도록 제 나름대로 정리하여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있습니다.